posted by 유레이 2017. 2. 22. 17:56

오버워치 사양체크 간단하네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오버워치 사양체크를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 오버워치 하시나요? 저는 오버워치 처음 나왔을때 구입해서 시즌1을 미친듯이(?) 했답니다. 그때 너무해서 질렸는지 시즌1이 끝나고 시즌2가 나오기 전까지의 텀동안 안했더니 그 후로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요세 다시 조금씩 깔짝(?)거리고 있는데 역시나 쉬었더니 다들 너무 잘하셔서 좌절 또 좌절중이랍니다. 처음 발매때보다는 조금 인기가 줄고 있지만 롤에 이어 또하나의 국민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오버워치인데요. 오버워치를 집에서 즐기시기 위해서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다른게임에 비해서 오버워치의 경우는 사양체크가 필수랍니다. FPS게임의 특성상 사양이 딸리면 끊기게 되고 끊기면 죽고 죽으면 마우스를 던지는(?) 과정이 다른 장르의 게임들보다 심하죠.^^ 자 그럼 오버워치 사양체크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can you run it 이라고 입력하신 후 검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Can You Run It의 홈페이지 링크가 보이실거에요. 링크를 타고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을거에요. 그럼 홈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Search for game에 Overwatch를 입력하시고 그 밑에 있는 Can You Run It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화면 가운데에 위와 같은 창이 뜰거에요. 기본적으로 Desktop App에 체크가 되어있을테니 Star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화면아래에 파일 하나가 다운로드 될겁니다.


위와 같이 왼쪽 아래쪽을 보시면 다운로드된 파일이 보이실거에요. 그것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컴퓨터를 체크하기 시작한답니다. 몇초정도 기다리시면.


위처럼 all done이 나오면서 사양체크가 끝나게 된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결과페이지로 넘어다는데요.


자 그럼 결과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회사 컴퓨터라 뭐 어림없는 결과네요. 권장 사항은 커녕 최소사양에도 못미치네요.


어디가 안좋은가 보면요. 비디오카드, 램, os가 부적합하다고 나오네요. ^^ 집에서 포스팅을 썼으면 제 슈퍼컴퓨터(?)의 사양을 보여드릴 수 있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참고로 컴퓨터 오타쿠...;;)


자 여기까지 오버워치 사양체크를 해보았는데요. 포스팅을 쭉쭉 적어노니깐 길게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뭐 클릭클릭해서 몇분도 안걸리실거에요. 여러분들도 꼭 한번 체크해보시고 자신의 컴퓨터가 어디가 어떻게 부족한지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저물어가는군요. 마지막까지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