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7. 6. 15:11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정확하네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정말 시대가 빠르고 하루가 멀다하고 신종어들이 많이 나와서 참 적응하기 힘든(?) 세상인 것 같습니다. 가끔가다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중, 고등학생들 말하는 걸 문득 듣다보면 모르는 단어들이 많더라구요.^^; 정말 저도 이제 다 늙었나 봅니다..흑흑.

 

위와 같은 말하는 언어부터 조금씩 변하기 시작하고 스마트폰, 컴퓨터의 활용이 많아지면서 맞춤법에 대한 인식이 점점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가끔 헤깔리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어떤 조사에서 맞춤법이 틀렸을시 남녀 호감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을 본적이 있답니다. 맞춤법 틀리면 참 챙피하죠.^^ 자 잡담이 길었는데요. 바로 맞춤법 검사기 시작해봅시다~

 

>>>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링크 <<<

 

우선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링크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링크가 안나오니 위에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딱 봐도 참 심플하죠? ^^ 이용방법도 아주아주 심플하답니다. 자 한번 예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로 제가 위에 있는 문장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딱 보면 여러분들도 어디가 틀렸는지 아시겠죠? 모르시겠다고요? !!! ^^;; 그럼 검사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맞춤법이 틀린곳을 찾아서 바로 잡아준답니다. 자세히 확인해볼게요.

 

위와 같이 제가 쓴 문장을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바로 잡아주었네요. 왜 틀렸는지는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자세히 나온답니다.

 

관형사형 어미 뒤에 오는 말은 띄어쓴다고 하네요.^^;;

위와 같이 어절이 틀렸을 경우 분석을 한 후 틀린말로 판단해서 바로 잡아주네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것도 은근히 많이 틀리시더라구요. 기억을 없어지는 것을 기억을 잊다. 물건을 두고 오는 것을 잃어버리다. 이죠.^^;

 

요 종류도 많이 틀리는 패턴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정말 간단하고 정확하지 않나요? 저도 블로그 포스팅할때 한번씩 검사하고 올려야 겠습니다. 맞춤법 지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챙피해서 살 수가 없네요(?) ^^;;;;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