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7. 14. 10:02

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초간단!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보통 전입신고 확정일자를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계약서를 들고 주민센터에 가는 방법에 대부분이었죠. 뭐 그 방법밖에 없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이 어느 시대입니까? 힘들게 발품 안팔아도 집에서 마우스 몇 번 클릭으로 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대법원인터넷등기소"를 입력하시고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대법원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 링크가 검색될텐데요.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위에서 체크한데로 확정일자 -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의 순으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실텐데요. 여기서도 위에 체크된데로 신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 신청서 작성을 하실건데요. 신청서 작성에는 3가지 단계가 있답니다. 먼저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계약정보를 입력, 마지막으로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위에서 언급한데로 우선 주택의 소재지, 부동산 등기 소재지등 위에있는 빈칸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고 저장 후 다음을 누르시면  계약정보 입력을 하게 되고 다시 다음을 누르시면 신청인 정보를 입력을 하게 되는데요. 그 3단계를 마치시면 접수가 완료되신답니다. 크게 어렵지 않죠?

 

신청을 하신 후 위 화면처럼 신청처리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진행상태는 제출완료 - 부여완료 - 반려 - 취하 이렇게 4가지 상태가 있답니다. 부여완료라는 상태를 확인하시면 계약서 발급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 화면과 같이 발급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크게 복잡하지 않으니 꼭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수수료가 500원 드는거 이야기를 안했네요.^^;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활기찬 하루 되시기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