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2. 9. 10:57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간단히 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운전면허 취득일자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는 일정기간 지나면 갱신해야 하는데요. 언제 면허를 땄고 이제 몇년이 되었나 잘 생각이 안날 경우가 많죠.





갱신 의외에도 주민등록증 처럼 신분증으로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이 운전면허 취득일자가 필요할 때가 간혹 있는데요.

운전면허 취득일자 간단하게 알아보는 법 시작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 민원24를 쳐주시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민원24 링크가 보이실텐데요.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 왼쪽 위에 민원안내라고 있는데요, 이 민원안내의 아래 카테고리에 있는 테마별민원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중간 오른쪽쯤에 자동차그림이 있을겁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밑에 운전경력증명발급이라는 글이 보이게 될거에요.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고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셨을텐데요. 중간 오른쪽쯤을 보시면 신청하기가 보이실텐데요.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신청을 누르시면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정보기때문에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게 전 제일 간단하더라구요.

비회원으로도 가능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빈칸을 입력하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운데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운전면허 취득일자와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운전면허 취득일자 간단히 알아보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느데요.

포스팅을 하다보니 캡쳐파일이 많아서 간단해 보이지 않네요.^^;; 하지만 직접해보면 뭐 클릭, 클릭 몇번에 끝나니 운전면허 취득일자가 필요하신분들은 꼭 해보시기바랍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길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