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2. 8. 10:30

전기요금계산기 정말 편리하네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전기요금계산기를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름만 되면 에어컨때문에 전기세 폭탄이다 누진세가 해서 참 이야기가 많죠?

겨울도 추운 날씨 때문에 전기매트나 전기난로로 전기세가 신경쓰이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얼마전까지만 해도 뭐.. 전기세는 나오면 나오는거지 하면서 그냥그냥 써왔었는데요.

전기요금계산기가 있는걸 알고. 제가 쓴 전기량을 넣어보니깐 한달에 얼마정도가 나올지 대충 계산이 나와서 좋더라구요.

자 그럼 전기요금계산기 한번 사용해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전기요금계산기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그럼 바로 전기요금계산기가 나오실거에요.  계산기를 보시면 총 사용량 요금계산과 전기제품 사용량 계산으로 나뉘어 있고.

용도로는 주택용저압, 주택용고압 나뉘어져있네요. 그리고 가족 인원수를 정하면 되시는데요.

실제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용도는 주택용저압, 가족은 3자녀이상 가구로 설정하고 사용량을 300kwh로 하니 31,070원이 나오는군요.

저는 대충 300kwh을 넣었는데요. 전기제품 사용량을 계산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위 처럼 전기제품 사용량 계산을 클릭하신 후 제품종류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종류의 제품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선택을 하신 후 일간/주간을 정하시고 사용시간을 정해주시면 월간 사용량이 나온답니다.

그 월간 사용량으로 앞서서 한 총 사용량 요금계산을 하면 얼추 계산량이 나오는거죠.^^





여기까지 전기요금계산기를 한번 사용해보았는데요.

참 간단하죠? 여러분들도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이번시간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오늘 하루 행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