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2. 22. 10:17

카톡 친구삭제 완전간단!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카톡 친구삭제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카톡 안쓰시는분들 계신가요?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핸드폰을 구입하면 가장먼저 까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할 정도로 카톡은 우리생활에 아주 깊숙히 자리잡았죠. 여담으로 제가 현재 일본에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라인이 꽉잡고 있답니다. 카카오톡은 정말 드물구요. 한국이랑은 딱 반대죠. 이러한 메신져를 사용하시다 보면 생기는 문제점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친구들이 계속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등록되어있는 친구가 번호를 바꾸거나 완전 다른 사람이 지인의 월래 번호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또 언제 친구등록을 했는지도 모르는 친구들도 계속늘어나게 되죠. 이때 막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들때가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귀찮기도 하고 방법도 잘 모르고.. 그런 당신! 이번기회에 싹 정리하시기바랍니다. 그럼 카톡 친구삭제 시작해보겠습니다.  


사전 필수사항 - 우선 친구삭제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삭제할 사람의 번호를 지우셔야 합니다. 


우선 친구리스트에 가셔서 삭제할 친구를 길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삭제할 친구가 없나 살펴보니 언제 등록했는지도 모를 친구 Y라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이 분들 예로 들어서 진행하겠습니다. (혹시 아는분일수도...^^;)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그럼 숨김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숨김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실거에요. 읽을것도 없습니다.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자 숨김을 하셨으면 오른쪽 위쪽에 있는 점세게가 보이시죠? 그걸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자신의 프로필이 보이고 밑에 광고들이 보이실거에요. 





그 화면에서 가장 오른쪽 위쯤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셔서 설정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화면으로 들어오셨죠? 그럼 설정 리스트중에 친구또는 친구관리가 보이실거에요. 그걸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거기서 아까 처음에 삭제할 친구를 숨긴거 기억하시죠? 숨김친구 관리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아까 처음에 숨김을 한 친구 Y가 기다리고 있군요.^^ 여기서 오른쪽의 관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숨김친구 관리라고 하는 창이 뜰거에요. 거기서 가장 아래에 있는 삭제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뜰겁니다. 역시나 읽을것도 없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자~ 이제 완전히 삭제되었네요.^^ 어떤가요. 정말 간단하죠? 항상 지저분한 카톡 친구 리스트를 보면서 언젠가는 정리해야지 해야지 하는분들 많으실거에요. 이번기회에 이 방법으로 싹~ 정리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요세 정리한지 오래되었는데 생각난김에 싹 정리해야겠습니다. 





이것으로 카톡 친구삭제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한주도 벌써 반이상이 지난 수요일이네요.^^ 주말까지 좀더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하루 행복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