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3. 26. 02:26

표고버섯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생활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자재 중 하나인 표고버섯은 동네 마트만 가더라도 언제든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답니다. 독특한 향과 그리고 맛, 식감등이 좋기때문에 많은 요리에 활용이 되는 표고버섯인데요. 유명한 라면 중에 하나인 신라면에도 이 표고버섯이 들어가 있죠.^^ 


아마도 여러분들은 표고버섯이 건강에 좋은 것은 알고계실테지만 정확히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자세히 아시는 분은 많이 없으실 거에요. 이번시간에는 표고버섯의 효능을 아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시작할게요.


암에 좋습니다. (항암효과)

표고버섯이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것 아셨나요? 표고버섯에는 레니탄이라는 항종작용을 하는 다당류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이는 직접적으로 암세포를 파괴하거나 작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암세포의 증식을 방해함으로써 암세포가 퍼지는 것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화학요법인 항암치료 후 보조요법으로 많이 사용되는게 표고버섯이라고 하네요.


뼈에 좋습니다.

뼈를 건강하게 하는 영양소는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비타민D와 칼슘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이 두 영양소는 서로에게 상호작용을 하여 뼈를 건강하게 한답니다. 쉽게 설명하면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흡수율을 높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표고버섯은 그 중 비타민D가 아주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갱년기의 여성들이나 노인, 그리고 성장기의 아이들의 뼈 건강에도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혈관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는 혈액의  콜레스트롤 그리고 혈압을 낮춰주는 에리타데닌이라는 성분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답니다. 이는 고혈압, 동맥경화등의 혈관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 치료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뇌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표고버섯은 정신을 맑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우선 표고버섯에는 뇌에 좋은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표고버섯의 독특한 향인 레티오닌이라는 성분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피부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는 셀레늄이란 성분과 비타민 A,E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셀레늄은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이며 비타민 A, E같은 경우는 여드름같은 피부트러블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은 40~50퍼센트가 섬유질로 이루워져 있는것을 아시나요 섬유질하면 우리 소화에 좋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는 소화기간을 튼튼하게 해주고 소화불량이나 식욕부진등의 증세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생활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표고버섯이라 그냥 건강에 좋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까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정말 몰랐던것 같습니다. 내일 식사재료에는 꼭 표고버섯을 넣어야 겠네요.^^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다음시간에는 더욱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