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6. 19. 16:45

돼지감자 효능 자세한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돼지감자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돼지감자를 잠깐 소개해드릴게요. 돼지감자는 유럽에서 태어나서(?) 중국을 거쳐 17세기경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식물입니다. 보통 야생에서 자생하며 줄기 아래의 땅을 파보면 돼지감자가 있습니다.

 

1년에 1번 꽃을 피우고 뿌리가 감자와 똑같이 생겼는데.. 생긴에 울퉁불퉁 못생겼다고 해서 돼지감자라는 이름으로 불리어졌는데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돼지감자는 맛이 없고 사용할 곳이 없어서 거의 다 버려지곤 했다고 하네요.

 

요즘같은 웰빙시대에 돼지감자의 효능이 밝혀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식물 중 하나가 된 경우입니다. 자 그럼 돼지감자효능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에 좋습니다

돼지감자는 현재 당뇨환자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식물입니다. 이유를 살펴보시면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물입니다. 또한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화가 잘되 많이 드시더라도 혈당수치를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업다고 하네요. 또한 돼지감자에 포함된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인슐린 수치를 항상 정상으로 유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은 콜레스트롤을 낮춰주고 혈당을 억제하는 알짜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돼지감자에 엄청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현존하는 식물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거의 반이상이 이눌린 성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네요.



3.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돼지감자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탁월한 식물입니다. 돼지감자를 꾸준히 섭취해주시고 운동을 병행하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췌장에 좋습니다

췌장하면 인슐린을 분비시키는 우리몸에 있는 장기인데요. 이 췌장이 기능이 저하되어 인슐린 분비가 정상적이지 않을때 돼지감자를 꾸준히 섭취하여 주시면 췌장이 기능이 정상으로 돌아간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돼지감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돼지감자의 부작용을 간단히 설명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의 경우는 너무 많이 섭취하였을때 부작용이 일어나는 체질이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또한 공복에 섭취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혈당의 수치가 감작스럽게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돼지감자를 캘때는 아직 덜 영근 감자를 캐서 먹는 경우 독성분이 남아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네요.

'좋은이웃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 효능 자세한정리!  (0) 2017.06.21
당근 효능 자세한정리!  (0) 2017.06.20
작두콩차효능 자세한정리!  (0) 2017.06.19
고구마 효능 자세한정리!  (0) 2017.06.16
표고버섯 효능 총정리!  (0) 2017.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