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6. 21. 10:45

딸기 효능 자세한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딸기 좋아하시나요? 거의 대부분 딸기는 좋아하시는거 같아요. 제 주위에 딸기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못본것 같습니다.^^; 저도 딸기를 상당히 좋아한답니다. 가장 좋아하는 과일이 뭐야? 라고 물어보면 보통 딸기라고 대답하니깐 말이죠.^^;

 

딸기는 장미과에 속하며 옛날 유럽의 신화에 따르면 프리카라 여신과 성모마리아에게 딸기를 바쳤다는 소절이 나올 정도로 옛날부터 딸기는 인기가 많은(?) 과일이었던 것 같은데요. 맛있는 딸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먹으면 더욱 더 좋겠죠? 자 딸기의 효능 자세한 정리!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요즘 보면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일하는 나라도 없다니 말이죠. 거기에 스트레스, 수면부족등등 바쁜 현대인에게 좋은 과일 중 하나가 딸기랍니다. 보통 피로회복하면 비타민C 성분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딸기에는 사과의 10배, 레몬의 2배가 넘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고 하네요.

 

2.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우리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에 있는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기 쉽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나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이 되는데요. 딸기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3.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딸기가 피부에 좋은 것은 유명하죠. 화장품에도 많이 쓰이기도 하구요. 딸기가 피부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C와 엘라직산이라는 성분때문이랍니다. 우선 비타민C의 경우는 기미의 원인인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기미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엘라직산 성분의 경우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딸기는 피부에 굉장히 좋은 과일이라고 하네요.



4.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딸기가 노화방지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우선 비타민C는 스트레스, 피로등에 의해 생기는 몸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해주며 안토시아닌의 경우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5. 눈 건강에 좋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던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망막세포의 재합성을 촉진하는 효과와 시력회복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로 인하여 눈의 피로는 줄고 시력 기능을 개선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6. 변비에 좋습니다

요즘 현대인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다고 합니다. 이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등 많은 이유가 있는데요. 딸기에는 식물성 섬유질인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이 펙틴은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활발하게 함으로서 변비 개선 및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태아의 건강에 좋습니다

임신하신 임산부님들이 많이 드시는 과일 중 하나가 딸기인데요. 다 이유가 있었군요.^^ 딸기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의 뇌에 영향을 끼쳐 기형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보통 임신하시면 엽산 많이 드시는데요. 딸기도 많이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는 딸기하면 그냥 맛있어서 사먹은 과일이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딸기의 효능을 보고 나니 몸을 생각해서라도 딸기를 사서 먹어야 겠네요.^^



이번 시간은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퇴근하고 딸기 한봉지 사가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