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6. 16. 10:20

고구마 효능 자세한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고구마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고구마 좋아하세요? 저희 어머니께서는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시는데요. 뭐 항상 박스로 사놓으시고 시간 날때마다 드신답니다. 그래서 제가 영향을 받았는지 저도 좋아하게 된 것 같아요. 특히 저는 겨울에 파는 군고구마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그것도 정말 추울때 밖에서 먹으면 꿀맛이죠.^^

 

저는 항상 고구마를 먹으면서 조금은 걱정했던게 칼로리가 높아서 살이 찌는 음식이 아닌가하는 걱정이었는데요. 실제로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많은 영양소들을 포함하고 있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고구마의 효능을 자세히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아요!

여성분들 중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더라구요. 변비가 심하면 여성분들이 민감해하시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상당히 안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위에서도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언급했는데요. 특히 불용성, 수용성 두가지의 식이섬유 모두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배변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노화억제에 좋아요!

요즘 아니 예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노화억제 즉 안티에이징입니다. 고구마에도 이 노화억제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있는데요. 특히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노화에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준답니다. 그로서 세포가 산화하거나 노화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거죠. 또한 노화억제에 좋다는 비타민 E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고구마를 드실때는 껍질째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피부미용에 좋아요!

요세는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피부미용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은데요. 고구마가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 아셨나요? 고구마에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데요. 어느정도 포함되어있는 지를 사과와 비교해보면 무려 7배에서 10배 이상의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특이한 것이 고구마에 포함되어있는 전분이 비타민C를 보호함으로써 찌거나 요리를 해도 비타민 C가 거의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피로회복에 좋아요!

고구마에는 피로회복에 좋다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같은 경우는 흔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에너지 대사량을 활성화시켜주고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되는 비타민E의 경우는 고구마가 탁월하다고 하네요. 바뻐서 피곤하신 여러분들 고구마 드세요~ 고구마~ ^^

 

부종개선에 좋아요!

고구마에는 체내에 있는 불필요한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해내는 작용을 하는 칼륨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부종이 개션되고 혈압도 낮아진다고 하네요. 또한 칼륨은 불안과 스트레스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네요.

 

성인병 예방에 좋아요!

위에서도 한 번 언급했는데요. 고구마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답니다. 비타민E의 효과 중에 혈액순환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로 인해 고혈압, 고지혈증, 그리고 혈관 관련 질환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는 호르몬 균형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호르몬 균형에 민감한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좋아요!

여러분들 고구마 먹으면 웬지 살찔것 같지 않나요? 저는 고구마가 탄수화물이 많고 우선 달자나요. 그래서 그런지 다이어트에는 효과가 없고 오히려 살이 찌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요. 우선 고구마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소화흡수가 느리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주의하실점은 하루에 2개이상은 피해주시고 되도록이면 껍질도 함께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니 고구마 정말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이네요. 저도 오늘부터 고구마 섭취에 들어가야(?)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항상 건강이 제일인거 아시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