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6. 19. 11:34

작두콩차효능 자세한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작두콩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은 열대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콩이랑 비슷하지만 조금 큰 10센치정도까지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처음에 작두콩 작두콩이라고 해서 왜 작두콩인가 알아보았는데요. 단순히 작두랑 비슷하게 생겨서 작두콩이라고 하네요.^^;;

 

작두콩차는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특히 좋은차이기 때문에 기, 천식, 축농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많이 지시는 차랍니다. 이유를 살펴보면 히스티딘과 우레아제 성분에 있는데요. 이 두 성분이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하고 거기에 혈액순환, 소화작용에까지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자 그럼 작두콩차효능 자세한정리! 바로 시작해봅시다!

 

1. 감기에 좋습니다.

작두콩차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감기는 피로하게 되면 걸리기 쉽기때문에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며 또한 감기의 증상인 기침, 코막힘, 가래등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그리고 작두콩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몸의 면역력이 강해지는데요. 면역력이 약할때 걸리는게 감기인만큼 감기에 상당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2. 신장기능에 좋습니다.

작두콩차를 기록된 옛 기록들을 보면 장과 위를 보호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고 나와있답니다. 이는 작두콩차가 신장 기능에 좋은 역할을 하는 이유인데요. 작두콩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신장기능이 좋아져 종기나 치질, 여드름등의 염증질환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3. 천식에 좋습니다.

천식은 기관지에 일어나는 알러지 반응으로서 알러지로 인한 염증들로 인하여 기관지가 예민해지고 그로 인해 기관지가 좁아져 숨을 잘 쉴 수 없게 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작두콩차는 알러지로 인한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소염작용이 탁월하며 또한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와 가래를 삭히는 역할까지 함으로써 천식에 좋다고 하네요.

 

4. 축농증에 좋습니다.

축농증은 코 주위의 뼈안에 있는 부비동이라는 빈공간에 염증이 생김으로서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보통 처음에는 콧물이 많이 나오는 정도랍니다. 이 증상이 3개월간 계속 지속되면 축농증으로 판단하는데요. 작두콩차에 들어있는 히스티딘, 우레아제 성분이 부비동 빈공간에 생기는 염증을 억제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축농증을 가진 분들이 작두콩차를 많이들 마시신다고 하네요.



5. 비염에 좋습니다.

환절기에 많은 사람들을 고생시키는게 비염인데요. 비염은 콧물, 기침 그리고 심한 경우에는 눈에 까지 영향을 끼쳐서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을 주는 질병인데요. 작두콩차에 들어있는 히스티딘 성분이 비염의 증산인 콧물, 기침에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비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변비에 좋습니다.

요즘 변비로 고생하시는 여성분들이 상당히 많으신것 같습니다. 이유는 변해가는 식습관과 그리고 가장 큰 이유라고 하는 스트레스가 있는데요. 작두콩차에는 변비에 좋다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작두콩찬를 꾸준히 마셔주시면 장운동이 활발해짐으로써 변비가 완화,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7. 영유아 신체발달에 좋습니다.

여러분들 작두콩차가 영유아에게 좋은차라는 거 아셨나요? 작두콩차에는 위에서도 몇번 언급했던 히스티딘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답니다. 히스티딘 성분은 영유아들에게 필수인 아미노산의 일종으로써 신체조직을 성장시키고 몸안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히스티딘 성분이 영유아의 경우에는 몸안에서 필요한 양만큼 합성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외부로부터 꼭 섭취를 해야하는데요. 히스티딘 성분이 풍부한 작두콩차가 제격이라고 할 수 있죠.^^



여기까지 작두콩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하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