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6. 20. 15:13

당근 효능 자세한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당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당근 좋아하시나요? 저는 솔직히 당근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요. 이상하게 어릴때에는 잘 먹었던거 같은데 나이가 드니깐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보통 반대 아닌가요? ^^;

 

참 당근이 태어난 곳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거의 모르실거에요. 당근은 처음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12세기에 아랍을 거쳐 13세기에 중국을 거쳐서 중앙아시아에 퍼졌는데요. 한국에서는 16세기경부터 재배가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보통 1미터정도로 잘하는 식물로 우리가 먹는 당근은 그 식물의 뿌리를 먹는답니다. 옛날 옛날 그리스에서는 당근을 먹으면 남자가 밤일(?)을 잘한다고 해서 그 용도로도 많이들 애용했다고도 하네요.^^ 자 그럼 당근 효능에 대해서 자세한정리 시작해보겠습니다.

 

1. 눈에 좋습니다

당근이 눈건강에 좋은 것은 유명합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우리몸으로 흡수되면서 비타민 A로 변하게 됩니다. 이 비타민 A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등의 뛰어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한 예로 세계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에서는 야맹증 예방을 위해서 당근먹기운동을 벌이기도 했다네요.^^

 

2. 심혈관질환에 좋습니다

당근에는 심혈관질환에 굉장히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우선 위에서도 언급한적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콜레스트롤이 동맥을 막는 것을 예방하며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은 혈관의 염증과 산화적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줌으로써 동맥경화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안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해내는 칼륨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심혈관질환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3.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계속 베타카로틴 성분이 나오는데요. 그 만큼 우리몸에 굉장이 좋은 성분이랍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노화의 원인인 몸안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건선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피부트러블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4.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세포를 손상시키는 유해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으로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며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팔카리놀성분이 암발생을 억제시켜 준다고 하네요. 효과가 있는 암의 종류도 정말 다양한데요. 자궁암, 전립선암, 후두암, 폐암, 위암, 식도암등 뭐 거의 모든 암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당근은 우선 칼로리가 굉장히 낮고 다이어트에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당근 많이 드시자나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겨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6.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당근에는 입안에 생기는 박테리아를 억제함으로써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는 우리몸에서 뼈, 연골, 그리고 치아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치아건강에 좋으며 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의 경우는 치아와 잇몸사이에 있는 음식찌거기나 플라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당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요세 당근이 잘 안 땡겨서 잘 먹지 않았었는데요.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보니 당근 꼭 챙겨먹어야겠습니다.^^ 요세 다이어트도 하고 있는데 당근이 큰 효과를 낸다고 하니 오늘 집에 가는길에 당근 한보따리(?) 사가야겠네요.,^^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하루도 최고의 하루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