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6. 21. 15:02

블루베리효능 자세한설명!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블루베리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블루베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블루베리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빵이나 요구르트 같은 것을 사먹을때는 블루베리가 함유된 것을 사먹곤 한답니다. 색도 보라빛이 도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색이라 이쁘기도 하구요.

 

블루베리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는 쌍떡잎식물의 진달래과의 식물입니다. 포도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북아메리카에서 들어왔으며 수백년동안 인디언들의 식량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17세기부터 영국에서 식품으로 만들어졌으며 19세기경에 미국에서 블루베리의 개량이 성공하며 그 때부터 우리나라에도 블루베리가 들어오게되었다고 하네요.

 

처음에 블루베리가 들어왔을때는 그리 주목을 받지 않았으나 뉴욕타임즈에서 세계 10대 장수식품으로 뽑히면서 블루베리 열풍이 불면서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유명한 건강식품이 되었답니다. 자 그럼 블루베리의 효능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혈장을 조절하여주고 혈중 포도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중 포도당수치를 조절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여 준다고 합니다.

 

2. 눈에 좋습니다

블루베리하면 눈이죠. 요즘 시대에는 정말 눈이 혹사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티비, 그리고 스마트폰 등등의 전자기기들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서 시력이 저하되고 눈에 이상이 생기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안구의 망막에 존재하는 로돕신이라는 것의 재합성을 촉진시킴으로서 시력저하를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몸안에 있는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그로 인해 피부의 주름개선 및 노화를 방지한다고 하네요. 또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필요한 성분인 콜라겐돠 엘라스틴이 분해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피부미용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4.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블루베리에는 우리몸의 노화에 가장 원인이 된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베타라로틴등의 강력한 항상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답니다. 이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로 인하여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5. 변비에 좋습니다

요세 변비로 인해 고통받는 현대인들이 많은데요. 블루베리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안의 환경을 개선하여 주고 장운동을 원활하고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에 상당히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6. 대장암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 포함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산화방지의 효과가 뛰어나 소장에서의 콜레스트롤과 당의 흡수를 억제하여 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하여 장에 생기는 유해물질을 차단함으로서 대장암 예방에 종른 역할을 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7.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뇌의 퇴화를 진행시키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뇌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기억력을 개선시킴으로서 치매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블루베리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블루베리의 경우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참 먹기 편한 건강식품인 것 같습니다. 포도와 비슷하지만 포도보다 10배 이상의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정말 슈퍼푸드라고 불릴만 한것 같네요.^^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고 건강이 최고인거 아시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