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유레이 2017. 11. 21. 10:12

무화과 효능 자세한정리!

오늘은 무화과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무화과는 아열대지방에서 자라는 과실로 1800년말경 한국에 들어왔는데요. 처음에는 따뜻한 남부지방에서만 재배했지만 농업기술의 발달로 오늘날에는 어디서든 재배가능하게 되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보통 무화과는 말려서 먹는데요. 당도가 높고 식감이 쫀득한게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과실입니다. 자 그럼 무화과 효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체중조절, 성인병 예방

무화과는 다이어트와 체중조절,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트롤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여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 좋은데요. 이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변비완화, 변비증상 개선

무화과는 변비완화 및 변비증상 개선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로 인해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변비증상을 완화시켜주고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시켜줌으로 장의 활동이 개선되고 변비증상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3. 갱년기 증상완화, 여성질환 개선

무화과는 갱년기 증상완화 및 여성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여성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것이 갱년기입니다. 일정 나이가 지나면 여성호르몬이 줄고 폐경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것이 갱년기인데요. 무화과에는 여성호르몬을 활발하게 분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붕소성분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하여 갱년기 및 여성질환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4. 노화방지, 피부개선

무화과는 노화방지, 피부개선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노화와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산화작용으로 인하여 노화방지, 피부개선에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폴리페놀의 경우에는 무화과의 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무화과를 드실때는 껍질도 꼭 함께 드시기를 바랍니다.

 

5. 간기능의 개선, 독소배출

무화과는 간기능의 개선과 독소배출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뮤신성분이라는게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답니다. 이 뮤신성분은 몸속에 있는 각종 독소들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이는 간기능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6. 고혈압, 혈압관리

무화과는 고혈압, 혈압관리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식물성 스테롤 성분, 섬유소, 칼륨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는 콜레스트롤을 제거해주고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고혈압과 혈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무화과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가끔 먹는 무화과인데요. 정말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포스팅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면서 다음시간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